안녕하세요. 윤수만입니다.
우선 회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뜻하시는 바 잘 풀릴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화장품시장을 아는데는 여러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화장품신문(기자도 여러 업체에 방문해서 정보를 묻는답니다)을 열심히 봐서 알아보는 방법, 현장에 가서 어떤 제품이 주로 매대의 중심에 위치하는지를 보는 방법, 어떤 제형이 시리즈로 시장에 계속적으로 출시되는지를 파악하는 방법 등등 무수히 많지만 보다 먼저 컨셉 및 시장의 흐름을 볼 수 있는 곳이 OEM/ODM 제조업체일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시장에서 가능성이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면 각사의 상품기획자들이 저마다의 컨셉을 가지고 전문 제조업체에 방문하여 ODM의뢰 및 OEM 여부를 요청하기 때문입니다. 어찌보면 시장의 가능성을 사전에 예측하고 그에따라 발빠른 대응을 하는 것이 제조업체이므로 OEM/ODM업 또한 시장의 흐름을 일반 판매회사의 마케터나 상품기획자 이상으로 잘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이에 따라, 저희 화장품종사자모임은 화장품개발자로서 제형에 대해 충분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또한 업계 대표이사로 제형별, 유형별 품목별 상품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기능성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주)다쏘앤컴퍼니의 김철훈 공학박사께 제형으로 분석한 화장품 유통 및 컨셉 트렌드에 대한 강의를 부탁드림으로서 회원님에게 업무지식을 한 층 더 높여 드리고저 하오니 아무쪼록 많은 참여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주)다쏘앤컴퍼니는 CGMP인증을 받은 회사이므로 강의외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이번기회를 이용해 보시기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10년1월21일(목) 19:00~21:00
2. 장 소 : 토즈 강남점(약도참조
3. 인 원 : 25명
4. 회 비 : 1만원(장소사용료, 기기, 간식등)
=> 네이버 '화장품종사자모임(http://cafe.naver.com/cosmeticsinfo
(신한은행 394-04-257712, 예금주 : 윤수만)
6. 약 도
'세미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품종사자모임 5월2차 세미나] 이장섭 강사의 '색조화장품(메이크업)의 제형 및 신제품 트렌드' (0) | 2010.04.26 |
---|---|
[4월 세미나] 모발로 구민경대표의 '화장품 프랜차이즈 유통전략' (0) | 2010.04.04 |
[화장품종사자모임 3월 세미나] 화장품 틈새보기 전략세우기 (0) | 2010.02.27 |
[화장품종사자모임 2월 세미나] 홈쇼핑을 중심으로한 화장품 유통구조의 변화 (0) | 2010.01.24 |
[12/28] 화장품종사자모임 '장윤정의 블로그마케팅 따라하기' 강의 입니다. (0) | 2009.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