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잉크 및 기초&색조 화장품 수출기업으로 힘찬 발돋움
2009년 10월 설립된 (주)레드미(대표자 : 안성인 이사)는, 잉크젯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에 출력소재를 수출하는 회사다. 1994년 한솔제지(주) 기술연구소와 1997년 (재)한솔문화재단을 거치면서 특수지 도공소재 기술과 문화마케팅 감각을 키운 안 이사가, 2000년 이후 (주)레드자이언트에서의 해외영업 경험을 결합해 2009년 출력소재
수출회사로 설립해 오늘에 이르렀는데 초기에는 주로 유럽을 중심으로 실사잉크를 수출하다가 2010년부터 화
장품 영역까지 확대하여 수출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방식으로 시장에 접근을 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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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크젯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조선희 마케팅지원실장은 “흔히 마주치는 큰 사진액자나 현수막, 극장의 대형 홍보물, 차량의 래핑광고 등이 실사잉크젯프린터로 제작된 것이며 이들을 위한 호환잉크 제품을 수출 중으로 유럽/아프리카/중동/호주 등지의 해외고객과 이미 장기간의 거래와 신뢰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이사는 “해외마케팅 경험을 확장해, 2011년부터 기능성 화장품 수출분야에 관심을 갖게되었다. 임직원의 학
술적 배경과 경력이 화학공학, 영문학, 미술, 무역, 그래픽디자인 분야여서, 화장품 취급을 위한 기초준비는
갖췄다고 본다. 아직 부족하지만, 이 분야의 강소 수출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열망을 밝혔다.
박소영 주임(화장품 사업담당)은 “국산 화장품들이 우수하다. 덜
알려졌지만 상품화 여력이 큰 제품을 발굴하여, 해외고객에게 소
개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 보습력과 주름개선/미백 기능성을
기반으로 민감성/트러블 피부에 유효한 기초화장품을 취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레드미는 피부재생과 피부탄력개선에 도움
을 주는 보습크림, 마스크팩, 비누 제품과 식물성 향균탈취제를
포함한 생활용품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따
른 화장품의 개발과 OEM/ODM 거래도 가능하다고 한다.
박 주임은 “올해 11월 14~16일 홍콩미용박람회(Cosmoprof Asia
2012)에 부스를 낸다. 현장 감각을 기르려고 2011년 전시회를 참관
했다. 홍콩은 당사가 화장품 수출업계에 공식으로 첫 선을 보이는
자리라 긴장된다. 이미 접촉한 스페인, 호주, 필리핀 등의 현지 업
체에는 화장품 샘플을 보냈거나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또, 수출개척을 진행하면서 FTA원산지관리자 업무를 보느라 수출
건마다 신경 써야 한다면서, “FTA 지식이 필수다.”라고 강조했다.
화장품은 대체로 관세율이 높아 FTA의 영향이 큰 편이다. (주)레드
미는 한-EU FTA (품목별)원산지인증수출자이다. 동남아지역에서의
화장품 수출확대에 대비해 한-아세안 FTA등의 원산지인증수출자
건도 확보할 것이라고 한다.
(주)레드미의 수출액은 연간 30만 불 가량으로 아직 소규모이다, 전체 매출의 95% 가량은 수출이 차지한다. 2011년 12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수출지원센타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 으로 지정되었고, 2012년 수출역량강화사업 참여기업으로서 수출개척을 지원받고 있다.
2012년 8월부터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의 해외지사화사업 지원업체로 선정되어, 말레이시아의 파트너사와 함께 해외고객 발굴에 나서는 중이다.
(www.redmekorea.com,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3단지, 070-8246-3987, 070-7570-3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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