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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일정/스터디

[화장품종사자모임 스터디] 3월 모임공지 및 회원모집


지난 2월6일 모임을 통해 3월 스터디 과제를 제시한 바 있습니다.

 과제는 신규회사의 화장품 유통과 브랜드 마케팅이며 과제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과제 1 화장품유통]
1) 새롭게 화장품 시장에 진입하려는 소기업의 입장에서
2) 팀별 자체시장조사를 하고  (유통별 그리고 아이템별 성공사례를 검토해야겠지요^^)
 
 => 참고로 마스크팩으로만 성공한 회사도 있고 탈모방지샴푸, 비비크림으로만 특화한 회사도 있었답니다
3) 현재 유통구조를 조망하며 흐름상 가능성있는 틈새시장을 찾아서 (브랜드샵? 멀티샵? 코스메슈티컬? 에스테틱?)
4) 유망 아이템을 선택 (상품기획과정 및 마케팅은 생략) 까지입니다.
 발표시에는 틈새아이템의 성공사례를 설명하고 선택한 아이템이 앞으로 그 유통에서 왜 성공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는지 까지만 발표
 하시면 됩니다.

[과제 2 브랜드마케팅]
1) 새롭게 화장품 시장에 진입한 소기업의 입장에서
2) 팀별 자체시장조사를 하고 (브랜드마케팅으로 성공한 회사를 조사하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유통은 한가지만 조사하면 됩니다...(온라인)
 
 => 브랜드 네이밍으로 인식을 높이고 신시장을 개척한 아크레스, akne, 아토팜, 아토레스, 닥터케어.....
 
 => 같은 기능이지만 인식의 전환으로  (고보습제품을 아토X 제품으로, 약산성을 여드름에 포커싱)
 
 => 제품과 회사명을 하나로 묶어 전문회사로 인식 비비크림의 명가 코스xxx.....등등
3) 위의 사례를 통해 어떤식으로 브랜드마케팅을 할 것인가에 대한 방안을 나름대로 작성후 발표 

코스메스터디/평생동안/자유주의 팀은 과제1을 선택해서 발표하기로 하였고 F4팀은 과제2를 선택해서 발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에  2번째 스터디이므로 1차때보다는 훨 업그레이드된 자료가 나올거 같아 기되됩니다. 

 *** 4차 스터디 ***
3월6일 스터디시 제시할 4차과제는 상품기획을 주제로 스터디를 할 계획입니다. 마침 3월18일이 외부 초빙강사를 모시고 상품기획에서
개발과정까지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기 때문에 미리 공부한다는 차원에서 하신다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과제의 내용은

목표시장조사 => 대상 아이템결정(타켓소비자, 소비자가격,원가산정) => 컨셉설정 => 상품개발 (내용물,부자재,디자인) => 스토리텔링   여기까지 입니다.
(스터디의 흐름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사전에 부자재....시장파이, 최소생산수량등에 대한 설명을 드릴 예정) 

                                                                           - 스터디 일정 -

                                 1. 일      시 : 2010년3월6일(토) 오후 1~4시
                                 2. 장      소 : SIDA (http://www.sida.or.kr
                                 3. 대 상 자 : 스터디회원(코스메스터디/평생동안/F4/자유주의)
                   
             4. 회      비 : 1만원 (계좌번호 394-04-257712, 신한은행 윤수만)               
                           
                       입금시 "(스터디)별명"만 기입 바랍니다 (요즘 세미나와 함께 진행하다보니 헷갈리네요)
        
                        5. 회원충원 : 5명 (각 팀별 결원인원에 대해서만 충원)
                 
               6. 약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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